감귤의 효능

oranges-1117628_960_720

감귤은 각종 연구를통해 감기예방은 물론 당뇨병과 비만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것으로 나타난 감귤이라는거 아실거랍니다.
감귤의 칼로리도 궁금하실텐데 100g에 39kcal로,
단감 100g이 44kcal인 것과 비교할 때 5kcal 가량 적은 열량입니다.
때문에 감귤을통해 체중감량에도 큰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낮은 칼로리 뿐만아니라 지방 억제 물질까지 분비시키기때문이라는데요.
당뇨예방, 다이어트효과까지 보이고있는 제주 감귤의 효능
감귤은 수분이 87%로 대부분을 차지하며 알칼리성 식품이다. 어느 품종이나 정유와 방향성분이 많고 과육은 유기산 및 당분이 많아 상쾌한 풍미가 있다.
– 귤의 독특한 맛을 내는 주성분은 유기산이며, 당의 함량은 품종에 따라 차이가 많으나 평균 10% 정도이고 환원당과 설탕, 포도당, 과당 등의 형태로 들어있다. 귤에는 비타민C가 평균 4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저온에서 장기간 저장하는 동안에도 비교적 영양소의 잔존율이 높다. 귤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10월경에 나오는 것이다. 추운 겨울로 접어들면서 더 증가한다.
– 귤에는 소라의 수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장에 나쁜 영향을 주며 귤의 색소가 피부인 지방을 물들여 피부가 황달에 걸린 것처럼 되기도 한다.
tangerines-1721590_960_720
특수성분
– 귤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비타민 P성분이 들어 있다. 이것이 부족하면 혈관의 침투성을 증가하여 자주빛 반점이 생긴다. 이 P의 효과를 갖는 성분으로 귤에 있는 헤스페리딘, 메밀에 들어있는 루틴, 레몬에 들어있는 에리오치트린 등이 있다. 이것은 동맥경화와 고혈압의 예방, 폐출혈과 동상, 치질, 감기 치료에 효과가 있다.
– 귤의 껍질에는 비타민C가 과육보다 4배 가량이나 더 들어 있고 향기 성분인 정유가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귤을 먹은 후 귤껍질을 불에 태워보면 파란 불꽃이 튀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탁탁튀면서 나는 불꽃이 테레빈유라는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성분이다.
fresh-orange-juice-1614822_960_720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